티스토리 뷰

가지는 고온에서 잘자라는 작물로 여름에 많이 나는 채소입니다. 몇 년 전에 가지를 하우스에 심었다가 너무 많이 자라서 어떻게 처리를 못했었는데요. 가지는 왠지 먹기가 약간은 번거로운 농작물로 생각이 되죠. 


 

 

7월 8월에 잘 자라고 10월 서리가 내릴 때까지 가지를 수확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심으면 정말 한계절 잘먹을 수 있는 채소입니다. 제철음식은 그 어떤 보약보다 낫다는 말이 있죠. 땀 많이 흘리는 사람 에게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가지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칼슘, 인 등 비타민 A, C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생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항산화 효능

가지의 대표적인 효능인 항산화 효능은 가지의 보라색을 띠게 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항산화 작용을 하게 합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빈혈을 예방해 주기도 합니다. 

2) 피로회복 

가자에 풍부한 비타민A, 비타민C는 누적된 피로회복과 스테미너 증진에도 도움이 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성인병 예방

가지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눈건강

생가지 효능은 가지에 함유된 나스닌 성분이 눈에 있는 망막의 로돕신을 활성화 시켜주어서 눈 피로 해소와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5) 해열작용

가지는 원래 차가운 성질의 채소로 땀 많이 흘리는 사람 에게 좋은 음식으로 체질이 뜨거운 사람의 열을 내려주는 음식으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좋고 몸이 찬 사람은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장건강에 도움

가지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활동을 원활하고 활발하게 해주어서 장 건강 영양소의 변비 등의 질환을 개선해 주고 장내의 노폐물을 제거해 주어 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7) 항암 효과

가지의 폴리페놀 성분이 발암 물질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지를 꾸준히 섭취시 암세포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지에 들어있는 비타민E, 레티놀, 베타카로틴 성분은 세균과 바이러스 등을 없애 식중독균을 없애주기도 합니다. 95%이상이 수분으로 되어 있어서 산행이나 다이어트시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방에서는 생가지가 사마귀, 티눈, 버섯 중독 치료, 주근깨, 구내염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가지 효능 몇 가지 알아보았는데요. 뭐든 일회성에 그치지 말고 내 몸에 맞는 음식을 꾸준히 드셔야 효과를 볼 수 있는거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