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어부산은 가까운 동남아 여행시에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없이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5월21일자로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이 개편된 부분이 있어서 참고하신 후 이용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에어부산은 저가항공 중에서도 좌석이 넓은편이고 국내선에선 음료서비스와 국제선에선 간단한 식사까지 제공을 하고 있어서 부산출발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럼,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서비스 안내 페이지에서 무료위탁 수화물, 초과 수화물, 특수 수화물,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위탁 수화물 기준
국내선은 허용개수는 제한이 없지만 성인/어린이는 15kg, 유아는 10kg까지 허용이 되고 국제선(미주노선제외) 허용개수는 1개, 성인/어린이는 15kg, 유아는 10kg까지 허용됩니다.
국제선(미주노선)은 성인/어린이 2개, 유아는 1개, 허용량은 성인/어린이는 23kg, 유아는 10kg까지 허용이 되고, 각 노선 최대크기는 모두 203cm까지입니다.
무료위탁수화물 허용량 합산
동반여행을 하시면 어떤분은 짐이 많고 어떤분은 적고 공항에서 가방에 짐을 옮기면서 옥신각신하기도 하는데요. 동일 항공편, 동시 수속시에는 각 개인의 무료 수화물 허용량의 합계를 단체 여객 전원에 대한 허용량으로 취급이 가능하답니다.
수하물을 기대 휴대 기준
삼면의 합이 115cm, 중량은 10kg을 초과해서는 안되며 기내수화물 허용 기준이 초과한 짐은 수속시에 수화물로 처리를 하셔야 하십니다. 탑승게이트에서 초과되는 수화물을 위탁하실 경우에는 수수료를 추가로 내셔야 하니 미리 위탁하시는 게 좋을거 같습니다.
국내선 초과 수화물
국내선 기준 무료 수화물 허용량인 15kg 범위를 초과하는 수화물은 초과수화물로 kg당 2,000원을 추가로 납부해야 되고 10kg를 초과하면 20,000원의 초과 수화물 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국제선 초과 수화물
5월21일 발권기준으로 국제선의 경우에는 기존에 kg당 부과하던 초과 수화물 수수료를 무게초과로 수수료를 부과해서 좀 더 저렴해진 거 같습니다. 일본의 경우에는 1pc를 기준으로 15kg까지 40,000원, 중국/홍콩/마카오는 15kg까지 60,000원, 동남아/몽골은 80,000원, 미주(괌) 50,000원이 부과됩니다. 국제선 초과 수화물 부과금은 각노선별, 무게초과별로 확인하시면 된답니다.
탑승 게이트 위탁수화물 수수료
기내 휴대 가능 수화물 1개 이외의 수화물은 위탁 처리를 해야 되는데 부득이하게 탑승 게이트에서 위탁하게 될 경우에는 20,000원의 수수료를 추가로 부과하셔야 되니 미리 위탁 처리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특수 수화물 처리기준
에어부산을 이용하실 때 대형악기, 골프장비, 자전거, 스키, 스노우보드, 스쿠버다이빙 등의 스포츠 용품을 수화물로 부치셔야 될 때는 기본 무료 수화물 허용량과 별도의 개당 요금을 내게 되어 있습니다.
스포츠장비, 대형수화물은 1세트 단위로 10,000원의 별도요금이 부과되므로 이용하실 때 참고하세요. 이상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료위탁수화물 허용 무게와 부피 등을 사전에 알아두시고 짐을 꾸리실때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