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우스입니다.

겨울철, 다이어트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겨울동안 조금만 방심해도 2~3kg은 눈깜짝할 사이에 늘어나는거 같아요.

 

 

 

 

 

지난주 '나는 몸신이다'에서 지방 제로 여배우들의 식단이 공개되었는데요.

다이어트는 운동이 30%, 식단이 70%를 차지한다고 하네요. 

이나영씨의 트레이너가 직접 공개한 원빈씨와 이나영씨가 평상시에 즐겨드시는다는 떠먹는 스테이크 만드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해요.

 

 

 

 

저도 서너달 남은 겨울시즌을 가볍게 보내기 위해서 꼭 만들어 먹어봐야 될거 같습니다.

 

 

 

 

이나영씨, 김태희씨가 몇년 동안 지방제로 식단인 떠먹는 토마토 양파 스테이크 만드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거 같은데 조리시간이 좀 긴거 같아요.

지방 제로지만 맛있는 식단이라고 하니깐 꼭 챙겨드셔 보세요.

 

 

 

 

주재료인 토마토는 활성산소를 제거할 뿐 아니라 노폐물 제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부종을 완화시켜 준답니다. 출산 후 체중 감량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스테이크가 들어가서 단백질 보충도 되기 때문에 한번에 영양과 체중감량까지 잡아줄 수 있는 요리 같아요.

 

 

 

떠먹는 스테이크의 재료는 토마토, 양파, 소고기 등심인데요. 등심을 사용하는 이유는 맛과 식감이 다른부위보다 뛰어나다고 하네요. 양파에는 퀘르세틴이 많이 들어있으며 지방분해, 혈중 콜레스테롤 조절 등에 도움이 된답니다. 토마토와 양파의 주요 효능은 항산화작용이라고 합니다.

 

<떠먹는 토마토 양파 스테이크 만드는법>

 

 

토마토 손질은 살짝 데쳐서 껍질을 벗긴 토마토를 준비해 주는데요. 가열을 하면 토마토는 흡수율이 5배 이상 상승한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이 풍부하고 토마토 속의 칼륨이 몸에 축척된 나트륨 배출을 도와서 부종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먼저, 껍질을 벗진 양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그 다음 끓는물에 데쳐 껍질을 벗진 토마토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줍니다.

 

 

소등심의 인대, 기름을 제거해서 살코기만 분리를 해줍니다. 소등심을 후라이팬에 살짝 구워줍니다. 그런 다음 손질한 재료를 냄비에 양파 - 토마토 - 소 등심순으로 넣습니다.

 

 

 

 

 

모든 재료를 넣고 약한불에서 중간불 사이로 가열하다 물이 우러나면 저어주면서 약 2시간 정도를 끓여줍니다.

 

 

 

 

끓이는 과정에서 수분이 잘 우러나지 않을때는 물 한컵 약 200cc를 더 넣으셔도 괜찮다고 합니다. 2시간정도 끓이면 스프처럼 양파와 토마토는 거의 형태가 없는데요. 소등심으로 만드셔야 드실때 식감을 느끼실 수 있다고 하네요.

 

 

 

떠먹는 스테이크를 드실때 너무 시큼한 맛이 느껴지신다면 꿀을 조금 넣어서 드시면 된다고 해요.

 

 

 

 

따로 간을 하지 않았는데도 살아있는 맛이 난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하실때는 간을 하지 않고 저염으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떠먹는 토마토 양파 스테이크로 겨울철 건강관리와 체중조절까지 두마리 토끼 잡아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