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산에서 자생하는 개복숭아는 산복사나무라고도 하는데요.

산속에서 자생하는 개복숭아는 모양이 예쁘지는 않지만 약효가 뛰어나 주목받고 있답니다.

매우 달고 유기산 등의 섬유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개복수아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잘 알려진 효능으로는 기침완화와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해서 많은 분들에게 호평 받고 있는 과실이라고 합니다.

생김새가 매실하고 비슷하게 생겨서 다 익으면 겉 표면이 붉어지고 갈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개복숭아 액기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맛이 달고 성질이 따듯해서 일반 복숭아와 성질이 같다고 합니다. 수분과 당질로 구성이 되어, 생과로 먹거나 과실주 또는 액기스를 만들어 먹을수 있다고 해요.

 

개복숭아는 우유와 만나면 식이섬유가 풍부해져서 변비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열량 또한 낮아서 다이어트에 정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알카리성 식품으로 면역력을 키워주고, 식욕을 돋궈주는 효과가 뛰어난 개복숭아는 6월이 제철이라고 해요.

 

<개복숭아 액기스 효능>

1. 항암작용 : 개복숭아에 함유된 아미그달린 성분이 암세포이 베타글루코시디아제에 작용해서 암세포를 억제하고 각족 암예방에 도움이 준다고합니다.

2. 기관지 질환 개선 : 개복숭아 속씨에는 폐를 튼튼하게 하고 기침을 멎게하며 가래를 삭히는데 좋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3. 개복숭아 액기스 효능으로는 니코틴 해독 작용이 있는데요. 개복숭아에 함유된 구연산과 주석산 등의 유기산이 니코틴과 대사물질인 코티닌 성분을 체외로 배출 시켜서 니코틴을 해독해 주는 작용까지 한다고 합니다.

 

 

개복숭아에 함유된 펙틴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소화불량과 변비에도 좋다고 해요.

 

 

 

 

 

개복숭아는 알칼리성으로 산성인 우리 몸을 중화시켜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복숭아에 함유된 아스파르트산이라는 성분이 피로를 해소하고,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개복숭아 액기스는 하루 소주 2잔 정도를 물에 희석해서 드시면 적당하다고 해요. 지금까지 개복숭아 액기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