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조한 출산율로 다가올 미래에 노인을 부양해야 되는 부담감도 함께 상승을 하게 되는데요.

아이 하나를 키우기 위해서 드는 비용이 상대적으로 상승하다보니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거 같아요. 

 

 

 

 

경제적 상황과 다르게 소신있게 아이를 낳으시는 분들이 주변에 꽤 많으세요. 국민 연금 출산 크레딧은 전국적으로 지원을 해주는 제도이기 때문에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집안에 아이들이 많으면 아이들끼리는 물론 가족끼리도 더 단단해져 보이기도 하는거 같아요.

 

 

 

 

국민 연금 출산크 레딧과 별개로 지역별 출산장려금은 지자체의 역량으로 시행이 되기 때문에 지역마다 다르게 시행이 되고 있답니다.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 육아출산과 관련된 지원ㄱ는 양육수당을 꼽을수 있을거 같아요. 지역별로 다른 출산장려금은 아이사랑 포털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사랑 포털 사이트에서는 임신, 출산, 육아, 어린이집 등록업무 등의 복지서비스를 지원해주고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어요. 출산에서 출산지원서비스를 클릭하시면 각 지역별 지원 정책을 볼수 있습니다.

 

지원정책은 별도로 팝업창이 뜨는데요. 우리지역 복지서비스를 보시려면 지역과 서비스 유형 선택을 하셔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유형을 임신, 출산을 선택해서 알아볼게요.

 

거주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신 후 임신출산과 관련된 지원사항을 검색해 보시면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나옵니다. 지역별 출산장려금 지원은 지원을 해주는 지역도 있고 지원이 없는 지역도 있습니다. 지원을 해주더라도 첫째부터 지원을 해주는 지역도 있고 아닌곳도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지역의 장려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대상은 1년전부터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자가 출산한 자녀로 관내에 출생신고 한 사람 또는 출생일 기준으로 부모가 6개월~1년미안 거주하여 출산시 지원이 되네요. 첫째는 30만원, 둘때는 100만원, 셋째는 300만원, 넷째는 1,000만원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산장려금을 지원해주는 지역의 서비스 이용 신청방법은 거의 비슷할 듯합니다.

 

 

 

해당 읍.면.동에 출생일로부터 12개월 이내 신청을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구비서류는 출산장려금 신청서 1부와 가족관계등록 1부, 주민등록 1부, 통장사본 1,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 1부가 필요합니다. 출산을 앞두거나 출산 후 양육에 대한 부담이 있으신 분들은 국번없이 129번으로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지금까지 지역별 출산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