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직까지 뭘 분실해 본적이 없었었는데요. 최근에 있을수 없는 일이 일어나서 당황했습니다. 지갑이 갑자기 없어진겁니다. 그것도 잃어버린 것도 어디서 꺼냈는지 조차 기억이 안나서 정말 식겁했습니다. 일단 자주 사용하는 롯데카드 분실신고부터 했습니다. 그런데 신고하는 도중에 누군가가 신고를 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지갑을 습득하신 분이 저와 동시에 분실신고를 해주셨어요.

 

 

 

연락처를 모르니깐 카드사를 통해서 분실신고 연락을 해주신 듯해요.

 

지갑을 분실했거나 카드를 분실했을때, 또는 도난을 당하셨을 경우에는 반드시 바로 분실신고를 해서 2차 피해를 막아야 되는데요. 분실한 카드로 당장 결제라도 한다면 피해 금액을 보상을 받는것도 어렵고 설령 피의자가 잡힌다고 해도 못받는 경우가 많죠.

 

 

 

미리 피해를 예방하는게 가장 현명한 거 같아요.

 

 

고객센터로 바로 연락을 하셔도 되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고를 하셔도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신고시 유의사항을 검색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해외 가맹점 결제시 유의사항, 금리인하요구권 안내, 포인트 서비스 변경 기준 안내 등의 정보를 보실수 있어요.

 

<분실신고 #1>

 

홈페이지를 통해서 분실신고를 하실 경우에는 기존에 카드 정보 등이 등록이 되어 있고 회원가입이 완료된 상태이어야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신후 진행이 가능한데요. 카드도난 분실신고, 해제신고 등의 업무를 하실수 있답니다.

 

롯데카드 분실신고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진행하시거나 아이디 로그인을 하신 후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없이 카드정보로만 현금서비스와 장기카드대출 서비스는 이용이 가능하지만 분실신고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분실신고 #2>

 

일반적으로 ARS를 이용해서 신고를 많이 하시는데요. 1588-8100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신 뒤 2번 → 8번 보이스 피싱 및 분실관련을 누른 후 → 2번 개인카드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혹시 해외분실시에는 82-1588-8100으로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니 바로 신고를 하셔야 해요. 분실신고를 하면서 바로 재발급 신청을 할수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롯데카드 분실신고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