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장소는 아무래도 집이겠죠. 꿈에서의 집이 의미하는 것은 가장 친숙한 곳으로 집은 집주인의 마음가짐, 태도, 생활 전체를 나타내는 것으로 자신과 가장 밀접하게 반응해서 꿈으로 반영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집꿈 해몽은 보통 사람이 거주나 작업, 업무의 목적으로 지어놓은 곳을 말하며 주택과 건물꿈은 삶의 수단이나 방법, 환경, 토대가 되는 것이라 볼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가장 애착하고 신경쓰는 생활환경을 나타내는 집 꿈 해몽과 관련된 해몽 몇 가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집 꿈 해몽

보통 아파트 꿈은 여러 단체나 회사가 한 건물에 있는 것을 나타내며, 여러 세대가 살고 있는 공동주택이나 아파트를 지나가는 꿈은 어떤 사업을 진행하는데 관문을 통과해야지 성립됨을 예견합니다. 


▶ 누군가 신발을 신은채로 집에 들어오는 꿈

신발도 벗지 않은채 집으로 들어온 것은 꿈에서는 질병을 암시한다. 남성이 이 꿈을 꾸웠다면 아내에 대한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는 꿈이다. 


▶ 빈집 꿈해몽

꿈에 빈집에 있는 꿈은 추진하려던 사업이나, 오가는 혼담, 계약 등이 깨질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 누군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자신의 공간에 누군가 혹은 어떤일이 들어오는 것은 나의 생활영역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면서 들어오는 꿈으로 좋은 인연이 닿을 꿈이기도 합니다.


▶ 집 부수는 꿈

자기집을 자기가 스스로 허물면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나 계획하고 있는 일을 중단하게 되고, 다른 사람이 자기 집을 허무는 것을 봤다면 사업을 방해해서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 예상된다. 



▶ 집 재건축하는 꿈

집을 새로 짓는 꿈은 그동안의 마음고생, 육체피로, 질병을 암시하며, 몸에 병이 생길것을 암시하며 지병이 있는 사람은 특히 조심해야 한다. 


▶ 집사는꿈

집을 새로 사거나 새로는 짓는 꿈은 소원 성취를 할 수 있는 시기가 다가왔음을 의미하며, 보다 나은 생활을 하게 되고 장수과 건강을 의미한다.


▶ 집을 파는 꿈

꿈에서 집을 팔았다는 것은 환경을 바꾸고 싶어하는 꿈으로 예지몽인 경우 실제로 환경이 바뀔수 있고, 대부분은 이 꿈을 구면 운세가 열리는 길몽이다. 



▶ 큰 소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

큰 소가 집에 들어오는 꿈은 기대하지 않았던 행운이 찾아오는 꿈으로 횡재수가 있다. 태몽이라면 집안을 일으킬 아이가 태어날 것이 예상되는 꿈이다. 

 

 


▶ 집안에 울창한 나무가 자란 꿈

건강과 장수를 나타내며 울창하게 우거진 나무로 집안이 어둡고 음기가 느껴지는 경우에는 반대로 흉몽일 수 있으니 매사에 조심해야 한다. 


이 밖에도 집과 관련된 꿈은 많은데요. 지붕에 커다란 구멍이 뚫려있으면 가족 중 한사람이 특히 가장에게 심각한 질병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집은 길몽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좋은 꿈 꾸시고 대박 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